[리뷰]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평일 주말 수익 비교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는 활동 시간대 별로 건 당 배달수수료(파트너가 받는 배달비)가 달라집니다. 쿠팡이츠의 알고리즘을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결국 배달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 계산식의 큰 틀을 이루는 것으로 보입니다. 배달 수요가 급증하는 점심과 저녁 시간대, 또 평일보다는 주말이나 공휴일에 배달비가 비싸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한 주에 평일저녁, 주말점심, 주말저녁 시간대를 나누어 비교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에 대한 상세한 기본 내용을 파악하고 싶으시다면, 이전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D
언제 쿠팡이츠하는게 가장 수익이 좋나요?
답은 주말 저녁 시간대입니다. 아래 표의 가장 아래 시급을 보시면 주말저녁이 압도적으로 시급이 높습니다. 운이 좋다면 시급 2만원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확실히 건당 8,000원 ~ 10,000원의 수수료가 책정되는 황금시간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 점심과 저녁에는 똑같이 2시간 동안 5건을 배달했는데요, 저녁 시간대의 시급이 50%나 더 높게 책정되었습니다. 주말에 친구와 만난다면 웬만하면 점심에 약속을 잡고, 저녁에는 배달파트너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 통계치는 저의 개인적인 경험이고, 데이터도 아직은 적어서 신뢰도가 매우 높지는 않습니다. 평일에는 오후 6~8시가 아니라 그보다 늦은 오후 9시부터 배달했기 때문에 시간대에 따른 차이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평일 오후 6~8시는 퇴근시간과 겹쳐 차가 많이 막히기도 하기 때문에 오히려 시급이 10,000원 아래로 내려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앞으로 좀더 데이터를 쌓아서 보다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전달 드리겠습니다. 또, 쿠팡이츠 외에 배달의민족도 배달해보고 비교하는 것도 유의미할 것 같습니다.
관련된 추천 블로그
[리뷰] 부업용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꿀팁! (feat. 자동차)
[리뷰]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배달 수수료 높이는 방법 (feat. 주문 골라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