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SB톡톡 플러스 저축은행 정기적금 금리 비교 추천
제벌집
2022. 9. 26. 08:00
반응형
이렇게 금리가 높아지는 시점에는 정기적금 또한 아주 매력적인 상품이다. 가파르게 상승하는 물가를 고려하면, 월급을 바로 적금에 넣어 버리면서 소비를 강제로 통제할 수도 있다.
통장에 잠 자고 있는 현금은 저축은행 정기예금에 넣어 두고, 앞으로 통장에 들어올 현금은 적금으로 몰아버리자. 지금은 돈을 모아야 하는 시기이다.
6개월 정기적금
6개월 정기적금은 1~2년 짜리 적금보다는 이자율이 낮다. 하지만 적금이 다소 낯설거나, 소득이 다소 불안정하다면 6개월 짜리로 적금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심지어 SBI 저축은행의 이자율은 4%로, 6개월 짜리치고는 꽤나 높다고 볼 수 있다.
반응형
1년 정기적금
기간을 1년으로 늘리면 이자율 또한 증가한다. 가장 조건이 좋은 대신저축은행 상품의 경우, 금리가 무려 4.3%이다.
정기적금 전략
일단 2~3년 짜리 보다는, 1년 정기적금에 가입해보자.
미국 인플레이션 상승세가 쉽게 꺾이지 않아 연방준비위원회가 금리를 지속적으로 올릴 가능성이 커 보인다. 이에 따라 한국은행도 기준 금리를 인상할 것이다. 기준 금리 상승 이후 출시되는 예금 및 적금 상품의 금리는 자연히 지금보다 높아질 것이다.
마침, 현재 2~3년짜리 정기적금의 이자율은 1년 짜리와 비슷하다. 2~3년 짜리 가입해도 별 이득도 없으니, 일단 1년 짜리 정기적금에 가입해두고, 더 좋은 상품이 나오는지 차분히 지켜보면 되겠다.
반응형